웹디자인 참고 사이트 해외편 TOP7
안녕하세요. 오늘은 웹디자인(web design)을 참고할 수 있는 해외 웹사이트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웹을 제작하는 여러 에이전시들이 올려두는 포토폴리오이기도 하며, 현재 오픈되어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. 웹 관련 제작해야되는 일이 있거나, 디자인 관련 참고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며, 아래 내용을 천천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.
1. awwwards
첫 번째 소개 드리는 사이트로 ‘awwward’이라는 곳입니다. 제목에서도 있듯이 해외에서 운영 중인 곳 중 하나이며, 간단하게 여러 사이트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 분류 또한 여러 가지로 지정할 수 있으며,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나 분야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.
예를 들면, 아래 서치바에 있는 filters를 통해 awards, popular 등을 선택해보시면,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이나 사이트들을 찾아 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2. Behance
두 번째로 소개드리는 곳은 ‘Behance’라는 사이트 입니다. 비헨스 사이트는 웹디자인 참고 뿐 아니라 그래픽, 일러스트레이션, 로고, 등 해외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검색창을 통해 간단하게 검색이 가능하며, 분야나 색상 도구 위치 등을 선택하는 등 필터 도구들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.
3. Pinterest
세 번째로 소개드리는 곳은 ‘Pinterest’라는 곳입니다. 이 사이트 역시, 해외 디자인들을 살펴 볼 수 있는 곳으로 검색과 동시에 여러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또한 핀터레스트의 장점은 하나의 검색 아이디어에 유사한 형태의 디자인을 찾아 볼 수 있으며, 레퍼런스를 찾기에 유용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.
4. Dribble
네 번째로 소개드리는 곳은 ‘dribble’이라는 사이트 입니다. 비헨스, 핀터레스트와 마찬가지로 여러 해외 디자이너들이 올려주는 그래픽 디자인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간단한 검색을 통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한 분야를 검색해 주시는 분들은 카테고리를 지정해 봐주시면 되고, 폭 넓게 봐주실 분들은 키워드를 따로 검색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.
5. css winner
다섯번째는 ‘csswinner’라는 사이트입니다. csswinner는 해외 웹 디자인 어워드 사이트로 매년, 매달의 기준으로 심사위원과 일반인들의 평가 등으로 웹 디자인의 순위가 매겨지는 곳입니다. 여러 디자이너들의 웹 디자인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이니, 웹 디자인만 분야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
6. thefwa
여섯번째는 ‘thefwa’라는 사이트입니다. 바로 위 소개드린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해외 여러 웹디자인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 검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지정할 수 있으며, 결과에 따라 디자인을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 여러 독특한 사이트들을 제공하며, 사이트 자체도 멋진 배열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.
7. cssdesignawards
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사이트는 ‘cssdesignawards’입니다. 이 사이트의 특징적인 부분으로는 UI, UX 디자인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, 특별한 부분의 채점 및 평가하여 어워드되는 점입니다. 아이디를 얻기 좋은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, 자신의 사이트의 특별한 점을 추가하고 싶을 때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